싱가포르 머라이언, 그 비밀스러운 이야기

싱가포르를 방문한다면 놓칠 수 없는 관광명소 중 하나가 바로 머라이언 공원입니다. 머라이언 공원에는 상반신은 사자,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한 싱가포르의 상징물인 머라이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머라이언은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를 담고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머라이언의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알아보고, 머라이언 공원의 위치와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머라이언의 역사와 의미

머라이언이란 인어를 뜻하는 'Mermaid’와 사자를 뜻하는 'Lion’의 합성어로, 상반신은 사자,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한 가공의 동물입니다. 머라이언은 싱가포르의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머라이언의 하반신은 항구 도시를 상징하여 고대 싱가포르를 ‘트마섹’ (Temasek, 자바어로 ‘바닷가 마을’)이라고 칭한 것에서 유래하며, 상반신의 사자는 싱가포르의 말레이어 국호 ‘싱아푸라’ (Singapura)의 어원인 산스크리트어 सिंहपुर (siṃhá-pura, ‘사자의 도시’)로부터 유래합니다 머라이언은 1964년에 싱가포르 관광청의 로고로서 디자인되었으며, 1972년에 싱가포르 강 입구에 처음 설치되었습니다 그 후 2002년에 현재의 위치인 마리나 베이로 이동되었으며, 머라이언 공원이 조성되었습니다. 머라이언은 현재까지도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상징물이며, 각종 기념품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머라이언 공원의 위치와 볼거리

머라이언 공원은 싱가포르의 중심부에 위치한 마리나 베이에 있습니다. 머라이언 공원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하루 24시간 개방되어 있습니다. 머라이언 공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머라이언 상: 머라이언 공원의 중심에 있는 머라이언 상은 높이가 8.6m, 무게가 70t에 달하는 거대한 동상입니다. 머라이언 상은 입에서 물을 뿜으며, 싱가포르 강과 마리나 베이의 전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머라이언 상 앞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싱가포르 방문의 필수 코스입니다.
  • 머라이언 큐빅: 머라이언 공원에는 머라이언 상 외에도 머라이언 큐빅이라는 작은 머라이언 상이 여러 개 있습니다. 머라이언 큐빅은 각각 다른 색상과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와 민족을 상징합니다. 머라이언 큐빅은 머라이언 상과는 다르게 만져보거나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 머라이언 샵: 머라이언 공원에는 머라이언 샵이라는 기념품 가게가 있습니다. 머라이언 샵에서는 머라이언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라이언 샵의 2층에는 머라이언의 역사와 의미를 알려주는 전시실이 있으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728x90